본문 바로가기
IT/맥라이프

아이패드 미니5, 메모와 독서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최고의 아이패드

by hansphoto 2020. 5. 26.

  안녕하세요! 아이패드 미니 5를 잘 사용하고 있는 사진가 한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이패드 미니 5를 최고로 잘 활용할 수 있는 분야인 메모와 독서에 포스팅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아이패드 미니 5를 현재 가지고 있는 아이패드 중에 제일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외출 시에는 항상 소지하며, 아이폰은 정말 전화만 이용하는 기기로 바뀌어 질만큼 아이패드 미니 5는 든든한 기기가 되었죠. 

  아이패드 미니5는 미니라는 이름답게 아이패드 중에서 가장 작은 사이즈의 아이패드입니다. 사이즈는 작지만 최신의 아이패드 7세대 보다 최신 칩셋을 사용했으며, 아이패드 에어 3세대와 동일한 성능을 내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가 이번시간에 말씀드리고 싶은 아이패드 미니 5의 용도는 바로 메모와 독서입니다.

  왜 하필 메모와 독서인가? 

  메모와 독서를 평소에 즐겨해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둘 다 언제나 항상 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으면 꽤 좋은 활동입니다. 컴퓨터를 하며 앉아서 일을 하다가 갑자기 메모를 할 수 있고, 카페에 앉아서 노트북으로 일을 하다가도 메모를 할 수 있죠. 메모는 언제나 좋은 생각이 떠오르면 적는 게 좋은데, 출퇴근 시에도 생각이 날 수 있고, 무엇보다 키보드로 타이핑하는 것도 좋지만 바로 펜으로 적는 것이 좋습니다. 그때 사용하면 되는 게 바로 아이패드 미니 5와 애플 펜슬의 조합이죠. 독서 또한 마찬가지로, 독서를 즐겨하시는 분들은 항상 책을 가지고 다니십니다. 그리고 짬날 때마다 틈틈이 읽으시죠. 

 

1. 작은 사이즈지만 좋은 사양 

 

좌 아이패드 미니5 우 아이패드 에어3
에어3와의 크기비교

아이패드 미니5는미니 5는 다른 아이패드에 비하여 가장 작은 사이즈의 아이패드입니다. 작은 사이즈라 보급형의 사양을 가지고 있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지만, 전혀 아닙니다. 아이패드 미니 5는 중급형 아이패드인 아이패드 에어3와 상당히 비슷한 사양을 가지고 있죠. 덕분에 반사방지 코팅과 라미네이팅 처리, 트루톤 디스플레이등의 좋은 디스플레이와 최신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휴대성에서 오는 이점

 

패딩 주머니에도 쏙

위에서 설명해 드렸다시피, 타 아이패드에 비해 휴대성에서 가장 큰 이점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가 작아서 나쁘지 않을까 걱정을 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메모와 독서를 하기 위한 휴대성을 생각한다면 장점이 더 크죠. 아이패드 미니 5는 한 손으로 겨울철 패딩 주머니에도 들어가며, 여성분들이 매고 다니시는 핸드백 사이즈에도 휴대하기 좋은 크기와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다른 10인치 이상의 아이패드는 들고 다니기에는 따로 가방을 소지하는 게 낫죠. 저 같은 경우에는, 노트북을 소지하고 밖에 나간다고 해도, 어차피 가방을 가지고 나가니 아이패드 미니 5와 애플 펜슬을 또한 가지고 나갑니다. 그래서 틈틈이 메모를 하죠. 

메모를 하기에 이만한 아이패드가 없습니다

3. 작은 사이즈로 인한 이점 

 사실상 우리가 독서를 가장 많이 하는 공간은 집이며, 누구나 책상에서 정자세로 독서를 하기보단 소파에서, 그리고 침대에서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10인치 이상의 아이패드는 누워서 보기에는 확실히 큰 사이즈이며, 한 손으로 보기에도 조금 무거운 느낌이 들죠. 그러나 미니 5의 경우, 누워서, 그리고 버스나 지하철에서 손잡이를 잡고 한 손으로 보기에도 적당한 사이즈입니다. 아이패드를 가지고 계시지만 결국 침대에서는 핸드폰만 쓰시는 분들도 더러 계시죠. 결국 사이즈 때문에 오는 편의성 때문입니다.  

  작은 사이즈로 출퇴근 시 독서를 하고, 집에서 편히 누워서, 소파에서 독서를 하기에는 이만한 아이패드가 없죠. 

아이패드 미니 5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1. 평소 독서를 즐겨하시는 분

 

2. 책을 다독하셔야 되는 분

 

3. 메모를 즐겨하시는 분

 

4. 언제나 휴대하는 좋은 IT기기를 생각하시는 분   


  제가 독서와 메모에 적합한 기기가 아이패드 미니 5라고 추천드렸지만, 그래도 추천드리기 어려운 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학생들인데요, 어떻게 보면 메모와 독서를 가장 많이 할 것 같지만 아이패드 미니 5로 부족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PDF 같은 파일을 크게 보아야 편하며, 독서보다는 한 가지 문서를 계속 반복해서 보죠. 그리고 간단한 메모보다는 필기를 주로 합니다. 필기는 큰 노트에 하는 게 유리하며, 아이패드 미니 5의 경우 휴대하기에는 좋지만 디스플레이의 작은 사이즈로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학생분들에게는 선뜻 추천드리기가 어렵죠. 

 

언제나 소지하며 사용하는 편입니다

  아이패드 미니 5는 독서와 메모를 즐겨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좋은 아이패드입니다. 저 또한 아이패드 미니 5로 전자 도서를 구입하여 언제나 책을 읽고, 생각나는 걸 틈틈이 메모하는 좋은 기기로 이용하고 있죠. 

댓글